•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상식/취미/실용] 어른들이 말하지 않는 돈의 진실

어른들이 말하지 않는 돈의 진실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송승용
출판사
행성:B온다
출간일
2011.03.02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어른들이 말하지 않는 돈의 진실
페이지 216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3 M / 697 K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아이들을 따뜻한 자본주의 주인으로 성장시키자!

    경제경영서 <금융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을 저술한 송승용이 자본주의 경제 속에서 살아가는 아이들을 위해 심혈을 기울인 『어른들이 말하지 않는 돈의 진실』. 미래 세대 경제 주역인 아이들을 따뜻한 자본주의 주인으로 성장시키는 행복한 경제 교과서다.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말하기를 불편해하지만 그들이 꼭 알아야 하는 돈의 숨은 진실을 밝혀내고 있다. 돈의 올바른 개념과 철학을 심어주면서 돈 관리에 필요한 금융ㆍ경제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부의 생성 원리는 물론, 자본주의 경제의 작동 원리 등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돈을 통해 세상을 보고 이해하는 지혜를 얻을 수 있다.

    ☞ 북소믈리에 한마디!
    자본주의 경제의 메커니즘에 숨겨진 돈의 진실을 알려주고 있다. 돈의 노예가 아닌 돈의 주인이 되어 돈을 다스리는 법을 가르쳐주면서 진정한 부자와 부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준다. 부모와 자녀가 대화하듯이 문답 형식으로 구성하여 어려운 경제 개념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고 있다. 더불어 행복하게 사는 따뜻한 자본주의 사회를 만들어나가도록 이끈다.

  • 저자 소개

    저자 송승용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싱가포르 금융연구원에서 국제금융과 외환과정을 마치고 증권회사를 거쳐 ‘희망재무설계’의 이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금융원리와 금융상품의 바른 이용법을 강의하고 있으며, KBS 라디오 <박경철의 경제포커스>, SBS 러브 FM <정석문의 섹션라디오>, MBC TV <경제매거진 M>에 고정 출연하며 <오마이뉴스>, <시사저널> 및 여러 경제신문과 잡지에 칼럼을 써오고 있습니다.
    대학생과 직장인에서부터 할아버지, 할머니까지 각계각층의 사람들에게 돈 관리의 문제점을 짚어 주고 개선 방법을 조언을 해주는 데 보람을 느끼며 살고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곤란을 겪는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어린 시절의 경제교육이 평생 삶의 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임을 깨닫고, 청소년들에게 경제에 대한 올바른 개념과 가치관을 알려주고 싶어서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 『금융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 『대한민국 98% 재테크 길을 묻다』와 『재테크 쇼크』가 있습니다.

  • 목차

    지은이의 말

    1부_왜 우리는 돈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가
    왜 부자들은 사람들한테 미움을 받는 거죠?
    비싼 외제 차를 타면 다 부자인가요?
    부자 나라에도 가난한 사람들이 많다면서요?
    공부만 잘하면 돈은 저절로 벌 수 있나요?

    2부_돈은 행복의 조건인가
    돈을 마음대로 만들어 쓸 수는 없나요?
    교육비를 많이 쓰면 부모님 노후 생활이 어려워진대요
    김장훈 아저씨는 왜 기부를 하나요?
    돈의 노예가 되는 사람과 돈의 주인이 되는 사람

    3부_돈은 벌고 쓰는 방법
    돈을 버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엄마는 돈이 없어도 신용카드로 물건을 마구 사요
    소득이 적어도 저축은 꼭 해야 한대요
    엄마 소원은 큰 아파트를 사는 거래요
    정부는 어떻게 돈을 벌고 쓰나요?

    4부 돈을 키우고 관리하는 법
    돈이 새끼를 낳았대요
    적금 금리와 예금 금리가 다르다면서요?
    주식을 사서 부자가 될래요
    아빠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기면 어떡하죠?
    우리나라에서 집은 돈 버는 수단인가요?

    5부_자본주의 사회에서 산다는 것
    자본주의가 뭔가요?
    세계 경제를 뒤흔드는 금융자본의 위력
    누구를 위한 세계화를 할 것인가?
    경제 성장도 좋지만 함께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경제용어 풀이 사전

  • 출판사 서평

    “말하기는 불편한, 그러나 반드시 알아야 하는
    자본주의와 부의 원리, 올바른 돈의 철학을 배운다!”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제대로 말해주지 못했던 ‘돈’의 숨은 진실

    그동안 우리 사회에서는 아주 중요한 삶의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음지에 밀어 놓고 공개적으로 말하기 꺼려온 것들이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돈’일 것이다. 부자가 되기를 원하는 강렬한 욕망과 이를 떳떳하게 드러내지 못하는 불편한 욕망 사이에서 돈은 요상한 괴물이 되어가고 있다.
    모든 부모들은 자녀들이 행복하게 잘 살기를 바란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잘 살려면 돈을 잘 벌어야 하고, 좋은 직업을 가져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공부를 잘 해서 좋은 대학에 가야 한다.” 부모들이라면 아이들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진정 아이들에게 행복한 일인지는 누구도 확신하기 어렵다. “공부 열심히 해서 돈 많은 부자가 되어라.”라고 현실적이고 직설적으로 말하기도, “부자가 되지 않아도 나누면서 행복하게 살 수 있으니 마음이 큰 부자가 되어라.”라고 마냥 이상적이고 아름답게 말하기도 어려운 게 ‘돈’에 관한 교육 문제이다. 대다수 어른들은 아이들이 ‘돈’에 대해서 물어올 때마다 “너는 돈 걱정하지 말고 공부만 열심히 해라.”, “나중에 크면 알게 되니 어려서는 돈은 몰라도 된다.”는 말로 아이들의 입을 막아버리고 만다.
    과연 자본주의 경제체제 속에서 살아가는 상황에서 아이들이라고 해서 돈에 대해 몰라도 되는 것일까? 결코 그렇지 않다. 돈은 실제로 우리 생활을 지배하고 행복의 근본을 뒤흔들기도 하는 중요한 삶의 필수 조건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왜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돈에 대해 이야기해 주지 않는 것일까? 대다수 어른들이 제대로 된 경제교육을 받고 자라지 못했기 때문이다. 가르쳐 주고 싶은 마음이 있어도 돈에 대해 올바르게 이야기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경제활동은 매우 습관적인 것이어서 어릴 때부터 돈에 대한 올바른 개념과 가치관을 갖고 좋은 습관을 들이지 않으면, 어른이 되어도 결코 올바른 경제활동을 해나갈 수가 없다.
    그러나 여전히 돈은 아이들에게 말하기에 참 껄끄럽고, 또 제대로 잘 말하는 것이 어려운 범주의 주제임에 틀림없다. 그래서 이러한 사회 현실을 반영해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돈과 경제에 관한 많은 동화나 교양서들이 나와 있으나 돈의 진정한 가치와 자본주의 경제 메커니즘에 숨겨진 돈의 진실을 제대로 알려 주는 책을 찾아보기는 어렵다. 이 책은 자본주의 경제의 작동 원리와 부의 생성 원리뿐만 아니라, 돈의 노예가 아닌 주인이 되어 돈을 다스리는 법, 진정한 부자와 행복한 삶의 가치, 나눔과 공동체적 삶의 의미까지 아이들에게 경제 학습과 더불어 돈에 대한 올바른 철학을 심어 줄 목적으로 출간되었다.

    따뜻한 자본주의의 주인을 위한 행복한 경제 교과서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는 이윤을 추구하는 자본주의 경제체제의 지배를 받고 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재산의 많고 적음에 따라 삶의 수준과 질에 차이가 나기 때문에, 누구나 안락한 삶을 위해서 부자가 되려고 노력한다. 그 과정에서 기회와 능력의 차이에 따라 빈부의 격차가 심해지고 계층이 나눠진다. 자본주의 경제는 사회 전체가 성장한다고 해도, 성장의 열매인 부를 고르게 나누지 못하면 부유한 소수의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