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논술/한글/한자] 어린이를 위한 글쓰기 습관

어린이를 위한 글쓰기 습관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어린이동화연구회
출판사
꿈꾸는사람들
출간일
2009.11.18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어린이를 위한 글쓰기 습관
페이지 166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3 M / 1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매일매일의 글쓰기 습관이 행복을 부릅니다!

    <정직과 용기가 함께하는 자기계발 동화> 시리즈 제8권 『어린이를 위한 글쓰기 습관』. 이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자라나는데 꼭 필요한 올바른 습관, 인성을 재미난 창작동화로 알려주는 책입니다. 8권 『어린이를 위한 글쓰기 습관』에서는 글쓰기의 즐거움과 진정한 의미를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도록 재미있는 동화로 구성해 들려줍니다.

  • 저자 소개

    저자 어린이동화연구회
    동화를 읽는 어른들의 모임을 계기로 만나 어린이를 위한 자기계발 동화의 필요성에 동감, 동화작가, 학부모, 출판기획자들을 주축으로 어린이동화연구회를 결성했습니다. 이 책의 글은 박성호, 유준 선생님이 쓰셨고, 그림은 박종연 선생님이 그렸습니다.
    좋은 습관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고 태어날 때부터 타고나는 것도 아닙니다. 제2의 천성이라는 습관은 어른이 되어도 마음먹은 대로 고쳐지지 않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스스로 규칙을 정하고 실천해서 어른이 되어서도 좋은 습관을 꾸준히 유지한 덕입니다.
    어린이동화연구회는 어린이들의 인격 성장과 밝은 미래를 위해 정직과 용기가 함께하는 자기계발 동화, 《어린이를 위한 리더십캠프》 《어린이를 위한 경제 습관》 《어린이를 위한 이기는 습관》 《어린이를 위한 공부 습관》 《어린이를 위한 독서 습관》 《어린이를 위한 대화 습관》 《어린이를 위한 집중 습관》 등을 펴냈습니다.

  • 목차

    선생님의 부탁
    창비의 고민
    창비의 망설임
    게시판에 붙은 글의 주인
    괴짜 선생님과 아이들
    블로그 글쓰기
    강새의 화려한 등장
    사고뭉치와의 대립
    유리야 힘내!
    베스트셀러 작가의 방문
    엄마가 남긴 선물
    동그라미 문집
    꿈꾸는 작은 소설가들

    │함께 생각해 보기│ 매일매일, 일상으로 들어온 행복한 습관!

  • 출판사 서평

    ‘어린이의 일상 속에 들어온 유쾌한 글쓰기!’

    시인, 소설가, 기자, 카피라이터, 편집자……
    글을 즐겨 쓰는 어린이들이 장차 가질 수 있는 직업들입니다. 그런데 이런 직업만이 글쓰기를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닙니다. 친구나 지인에게 마음을 담은 편지도 써야 하고, 간단한 이메일도 써 보내야 합니다. 그럴듯한 블로그를 꾸미기 위해서 좋은 글 역시 필수이죠. 여행을 다녀와서 짜릿하고 감동이 있는 여행기를 어딘가에 남길 수도 있고, 풍부한 감성을 바탕으로 짤막한 이야기를 지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글쓰기란 자연스러운 일상의 하나일 뿐입니다. 그런데 글쓰기를 무척 까다롭고 지루한 일이라고 생각하거나, 글솜씨가 없다고 절망하고 있는 어린이들이 많습니다. 어린이들이 글쓰기에 재능이 없다는 생각은 하루빨리 접어 두는 것이 맞습니다. 글쓰기라는 매력적이고도 일상적인 작업을 그렇게 쉽게 포기할 수는 없으니까요. 이렇게 글을 쓰는 요령이나 기술을 배우느라 글쓰기 자체를 즐기지 못하는 우리 어린이들을 위해《어린이를 위한 글쓰기 습관》을 추천합니다.

    글쓰기를 잘하기 위해서는 매우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원칙을 실천해야 합니다. 글을 쓰고, 또 쓰고, 책을 읽고, 또 읽는 것이랍니다. 글솜씨는 연습에 연습을 거쳐, 오랜 시간의 노력을 거쳐 얻어지는 것입니다. 또한, 이 책에 나오는 헤세 선생님과 글쓰기 모임의 친구들처럼 글쓰기를 하면서 자신을 발견하고 다른 사람을 깊게 이해하는 어린이가 되길 바랍니다.

    이 책은 무엇보다 어린이들이 글을 쓰는 요령이나 기술을 먼저 배우는 대신에 글쓰기 자체를 즐기는 습관을 가질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글쓰기 습관》을 통해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어린이들은 물론이고, 글쓰기를 잘하는 어린이들도 글쓰기의 의미에 대해서 새롭게 인식하는 시간을 갖길 바랍니다.

    ※공책과 연필, 약간의 자신감을 가지고. 지금 당장, 글쓰기를 시작해 볼까요? 어린이들은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관심을 기울이고 흥미로운 것들을 발견해 보세요. 그리고 자투리 시간에는 글을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