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상식/취미/실용] 어린이를 위한 집중 습관

어린이를 위한 집중 습관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어린이동화연구회
출판사
꿈꾸는사람들
출간일
2009.10.06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어린이를 위한 집중 습관
페이지 184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4 M / 2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시간을 두 배로 활용할 수 있는 힘, 집중력!

    <정직과 용기가 함께하는 자기계발 동화> 시리즈 제7권 『어린이를 위한 집중 습관』. 이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자라나는데 꼭 필요한 올바른 습관, 인성을 재미난 창작동화로 알려주는 책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집중 습관』에서는 집중 습관의 중요성을 동화 속 세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들려줍니다.

    5학년 3반의 새로 전학 온 형진이와 잠잘 때 빼고는 축구 생각만 하는 축구 소녀 아리는 한자리에 앉아 있는 것이 못 견디게 싫은 아이들입니다. 반면 회장인 은우는, 공부도 잘하고 성격도 좋아 여자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아이입니다. 은우는 이 두 친구에게 학교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도움을 주기로 결심합니다. 형진이와 아리는 은우와 함께 학교에서 열리는 학예회와 시험 준비를 하며 꿈을 찾아가고 목표를 향해 열심히 몰두하는 태도를 하나씩 알아가기 시작하는데….

  • 저자 소개

    저자 : 어린이동화연구회
    동화를 읽는 어른들의 모임을 계기로 만나 어린이를 위한 자기계발 동화의 필요성에 동감, 동화작가, 학부모, 출판기획자 들을 주축으로 어린이동화연구회를 결성했습니다. 이 책의 글은 박성호, 유준 선생님이 쓰셨고, 그림은 박종연 선생님이 그렸습니다.
    좋은 습관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고 태어날 때부터 타고나는 것도 아닙니다. 제2의 천성이라는 습관은 어른이 되어도 마음먹은 대로 고쳐지지 않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스스로 규칙을 정하고 실천해서 어른이 되어서도 좋은 습관을 꾸준히 유지한 덕입니다.
    어린이동화연구회는 어린이들의 인격 성장과 밝은 미래를 위해 정직과 용기가 함께하는 자기계발 동화, 《어린이를 위한 리더십캠프》 《어린이를 위한 경제 습관》 《어린이를 위한 이기는 습관》 《어린이를 위한 공부 습관》 《어린이를 위한 독서 습관》 《어린이를 위한 대화 습관》 등을 펴냈습니다.

  • 목차

    축구 소녀와 엄친아 회장
    아리의 빵점 시험지
    꿈을 찾는 방법
    세상에서 제일 힘든 일
    세 친구의 특별한 학예회
    짜릿한 기분
    집중, 집중이 필요해!

    │함께 생각해 보기│ 시간을 두 배로 활용하는 힘, 집중력

  • 출판사 서평

    마음을 다해 빠져드는 즐거움, 집중
    주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관심을 보이고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들. 의자에 엉덩이를 쑥 밀어 넣고 가슴을 핀 채 꼿꼿한 자세로 무언가를 오랫동안 빠져드는 즐거움을 느끼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것이 공부이든 책읽기이든 그림 그리기이든 어린이들이 한 가지의 즐거움에 빠져들 수 있는 힘이 있다면, 어린이들의 생활이 더욱 의미 있고 흥미진진해질 것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위인들 역시 무언가에 무서울 정도로 집중한 사람들입니다. 꿈을 향해 가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서도, 이 순간을 즐기기 위해서도 집중하는 능력은 우리 어린이들이 꼭 길러야 할 첫 번째 습관입니다. 어린이들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고 앞으로 조금 더 행복한 삶을 꾸리기 위해 집중하는 태도는 매우 바람직한 자세일 것입니다.
    그러나 자극적인 것들이 넘치는 지금의 환경에서 어린이들은 자칫 어수선하고 산만한 아이로 자라나기 쉽습니다. 또 단순히 흥미가 부족하거나, 머릿속에 공상이 가득하고, 집중하는 방법 자체를 모르는 경우 ‘집중하라’는 말은 어린이들에게 커다란 부담으로만 다가올 것입니다.
    정직과 용기가 함께하는 자기계발동화 7《어린이를 위한 집중 습관》은 어린이들이 동화 속 주인공들의 모습을 통해 스스로의 문제점을 흥미 있고도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부록으로 엮은 ‘함께 생각해 보기’에서는 세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교훈을 다시 한 번 간결하게 정리하여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 책의 줄거리
    5학년 3반의 형진이와 아리는 한자리에 앉아 있는 것이 못 견디게 싫은 아이들입니다. 형진이와 아리 옆에는, 공부도 잘하고 성격도 좋아 여자애들에게 인기가 좋은 회장 은우가 있습니다. 은우는 잠잘 때 빼고는 시도 때도 없이 축구 생각만 하는 축구 소녀 아리와 새로운 학교로 전학 온 산만한 친구 형진이를 도와 학교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도움을 주기로 결심합니다. 가만히 있는 것이 세상에서 제일 힘든 형진이와 아리. 학교에서 열리는 학예회 준비와 시험 준비를 함께하면서, 은우를 통해 꿈을 찾아 가고 목표를 향해 열심히 몰두하는 태도를 하나씩 알아 갑니다. 꿈이 없던 두 아이들은 각자의 꿈에 대해 생각하며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하루하루 노력하며 지내게 됩니다. 그로인해 성격이 다른 세 아이들의 우정도 더욱 돈독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