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상식/취미/실용] 책 귀신아 책 읽기를 도와줘

책 귀신아 책 읽기를 도와줘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박은교
출판사
꿈꾸는사람들
출간일
2011.11.15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책 귀신아 책 읽기를 도와줘
페이지 224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20 M / 6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책이 주는 즐거움을 맛봐요!

    아이들이 즐겁고 신나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쓰는 글 작가 박은교의 『책 귀신아, 책 읽기를 도와줘』. 아이들이 독서 활동을 하면서 느끼는 대표적 궁금증을 해소해줌으로써 책 읽기에 자신감을 가지도록 이끈다. 책 읽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따분하고 싫은 소년 '석구'가 책 귀신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사건사고를 통해 독서 방법과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아이들이 책을 선택하고 읽고 느낀 후 독후 활동을 하면서 가질 만한 질문마다 책 귀신의 친절한 답변을 실었다. 재미있는 책을 선택하는 방법뿐 아니라, 독서 감상문을 쓰면 좋은 이유 등을 문답 형식으로 가르쳐준다. 책이 좋아지는 방법 40가지를 알게 될 것이다. 그림 작가 박로사의 흥미진진한 그림을 함께 담았다.

  • 저자 소개

    저자 : 박은교
    저자 박은교는 대학을 졸업한 후, 오랫동안 출판사에서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만드는 일을 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들이 즐겁고 신나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쓰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 《역사를 간직한 8가지 시조 이야기》《우리 역사를 일군 8명의 학자 이야기》《세상을 바꾼 여인들》《우리 아빠를 돌려줘!》《꿈을 향한 위대한 도전》《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어린이 메모 습관》《아주 특별한 시간 관리 습관》 등이 있습니다.

    그림 : 박로사
    그린이 박로사는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하고, 졸업한 뒤에 올망졸망한 아이들과 지내면서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을 그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도, 그리고 파파할머니가 될 때까지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고, 따뜻한 향기를 전할 수 있는 그림책을 언제까지나 그릴 것이랍니다! 그린 책으로는 《꽃떡을 만드는 집》《삼촌은 괴짜 과학자》《죽음의 레이스》《행복한 꼬마 비행기》《꼴찌여도 괜찮아》《지구야 지구야 나 좀 도와줘》《엄마가 바빠서 미웠어요》《초록 지구를 만드는 환경지킴이들의 이야기》《오바마 대통령에게 배우는 초등영어》《아더왕》 등이 있습니다.

  • 목차

    책 읽기 시간에 일어난 일 - 책 귀신과의 만남

    1. 수많은 책 중에 어떤 책을 골라야 할까?

    만화책을 보면 안 될까?
    동시집을 읽으면 뭐가 좋아?
    책을 읽으면 왜 좋을까?
    어떤 책이 좋은 책일까?
    한 달에 몇 권이나 읽어야 하지?
    고전은 왜 읽어?
    좋아하는 책만 읽으면 안 될까?
    어른들 책을 읽으면 안 돼?
    위인전은 왜 읽는 거지?
    재미있는 책은 어떻게 골라?

    부록] 책 귀신이 골라 주는 백 권의 책

    2. 어떻게 하면 즐거운 읽기가 될까?

    소리 내어 읽으면 더 좋아?
    친구들과 함께 읽을 수는 없어?
    책을 읽어서 성공한 사람은?
    작가의 생각은 다 옳은 거야?
    책에 밑줄을 치는 게 좋을까?
    그림이 없는 책을 읽기 싫은데?
    책은 언제 읽는 게 나을까?
    책 읽을 시간이 없으면 어떡해?
    책을 읽으면 글도 잘 쓰게 돼?
    목표를 정하면 많이 읽게 될까?
    생각하는 책 읽기가 뭐지?

    부록] 책 귀신이 들려주는 책 읽기의 달인들!
    세종대왕 | 에이브러햄 링컨 | 정약용 | 벤저민 프랭클린 | 토마스 앨버 에디슨

    3. 독서 감상문은 어떻게 써야 할까?

    독서 감상문은 꼭 써야 할까?
    내 독서 감상문을 모아 두라고?
    만화로 독서 감상문을 쓰면 안 돼?
    맞춤법이 헷갈리면 어쩌지?
    책의 줄거리는 어떻게 쓸까?
    독서 감상문에도 제목이 필요해?
    느낌은 어떻게 써야 할까?
    독서 감상문 대회에 참여해 볼까?
    지식 정보책의 독서 감상문은 어떻게 써?
    독서 감상문을 잘 쓰는 비법이 있어?

    부록] 책 귀신이 들려주는 책 이야기

    4. 책을 더 즐겁게 읽는 방법이 있을까?

    책 읽기를 즐겁게 하는 도구가 있어?
    도서전이 뭘까?
    도서관은 어떻게 이용해야 하지?
    가족 독서 신문은 어떻게 만들어?
    저자에게 편지를 보낼 수 있을까?
    책꽂이는 어떻게 정리할까?
    나의 '최고의 책'을 뽑으라고?
    책을 신나는 문화 공연으로 만난다고?
    서점에서 뭘 한다는 거야?
    친구와 책 이야기를 하라고?

    부록] 책 귀신이 들려주는 ‘독서 이력제’

    책 읽기 시간에 일어난 일 - 책 귀신과의 헤어짐

  • 출판사 서평

    ‘수많은 책 중에 어떤 책을 골라야 할까?’ ‘어떻게 하면 즐거운 읽기가 될까?’
    ‘독서 감상문은 어떻게 써야 할까?’ ‘책을 더 즐겁게 읽는 방법이 있을까?’


    《책 귀신아, 책 읽기를 도와줘!》는 어린이들이 독서 활동을 하면서 느끼는 대표적인 궁금증들을 해소함으로써, 책 읽기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된 책. 이 책의 주인공인 석구가 책 귀신에게 묻고 배우는, 책이 좋아지는 방법 40가지를 담았다. 책을 읽으면 왜 좋은지, 재미있는 책은 어떻게 선택하는지, 독서 감상문은 꼭 써야 하는지와 같은, 어린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갖가지 궁금증을 4장으로 나누어 풀어 준다. 무조건 책을 읽으라는 잔소리 대신에, 독서 방법과 개념을 친절하고 쉽게 설명한 이 책으로, 어린이들은 책이 주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책 읽는 훈련을 자주 하다 보면 책 속에 깊이 빠져 상상하기를 즐기게 돼.
    한번 해 봐. 네 안에 네가 상상한 세계를 가득 담아 보는 거야!” _ 본문 90p

    책 읽기 시간, 책 귀신과의 만남

    책 읽는 게 세상에서 제일 따분한 석구는 책에다 쓱싹쓱싹 만화 그리기에 열중하고 있다. 오늘 그리는 그림은 귀신. 귀여운 귀신을 완성했는데, 귀신이 글쎄 말을 걸어온다! “너 정말 책 안 읽고 딴짓 할래?” 하고. 책 읽기를 싫어하는 석구를 보다 못한 책 귀신이 책 속에서 뛰어나와 석구 앞에 모습을 나타낸 것이다. 이 후, 석구와 책 귀신의 긴 이야기가 시작된다. 석구는 책 귀신에게 책을 선택하고, 읽고, 느끼고, 독후 활동을 하면서 궁금했던 질문들을 하나하나 쏟아 놓는다. 책을 사랑하는 책 귀신은 책 읽기에 대한 사소하고도 중요한 석구의 질문들에 친절하게 답을 한다.

    책 귀신에게 묻고 배우는 책이 좋아지는 방법
    《책 귀신아, 책 읽기를 도와줘!》는 책 귀신에게 묻고 배우는, 책이 좋아지는 방법 40가지를 담은 책. 독서 관련 어린이 책 중에서 새로운 기획과 구성이 돋보이는 이 책은, 아이들에게 ‘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와 ‘즐겁게 독서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오랫동안 출판사에서 좋은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만드는 일에 전념한 저자는, 아이들이 독서 활동을 하면서 궁금해 하는 갖가지 질문들을 선별하여 뽑아내었다. 석구와 책 귀신이 만나는 스토리 속에, ‘수많은 책 중에 어떤 책을 골라야 할까?’ ‘어떻게 하면 즐거운 읽기가 될까?’ ‘독서 감상문은 어떻게 써야 할까?’ ‘책을 더 즐겁게 읽는 방법이 있을까?’의 네 가지 주제에 대하여 석구와 책 귀신이 묻고 대답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었다.

    [만화책을 보면 안 될까? 책을 읽으면 왜 좋을까? 고전은 왜 읽어? 재미있는 책은 어떻게 골라? 작가의 생각은 다 옳은 거야? 책 읽을 시간이 없으면 어떡해? 독서 감상문은 꼭 써야 할까? 책의 줄거리는 어떻게 쓸까? 독서 감상문을 잘 쓰는 비법이 있어? 저자에게 편지를 보내 볼까? ……]

    초등 독서 습관을 위한 어린이 독서법
    어린이들은 책을 읽으면 왜 좋은지, 재미있는 책은 어떻게 선택하는지, 독서 감상문은 꼭 써야 하는지와 같은 질문들에 답을 얻게 되면서, ‘아하, 독서란 이렇게 좋은 거구나’ ‘이렇게 책을 읽으면 좋겠구나’ 하고 느낄 수 있다. 부록은, 책 귀신이 골라 주는 백 권의 책, 책 귀신이 들려주는 책 읽기의 달인들!, 책 귀신이 들려주는 책 이야기, 책 귀신이 들려주는 독서 이력제로 구성했다. 어린이들이 책 속 세상을 마음껏 상상하며 책 읽는 즐거움에 흠뻑 빠져들기를 바라며, 이 책을 권한다.